Search

비·성시경·에일리도…연예인이 유튜버를 찾아가는 이유 - 머니투데이

entertaincan.blogspot.com
유튜버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은 인기 유튜버의 방송에 출연해 자신을 홍보하는가 하면, 배우 배슬기와 유튜브 채널 '리섭TV'를 운영하는 심리섭의 결혼처럼 사적인 인연을 맺는 연예인과 유튜버도 늘고 있다.

유튜버의 영향력이 연예인의 영향력에 버금가는 시대가 왔다는 분석과 함께 연예인들이 유명 유튜버와 손잡는 이유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타 등용문이었던 TV 프로그램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방송화면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방송화면
TV 프로그램은 유명인이 되기 위한 등용문으로 여겨진다. 무명 가수가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톱스타가 되거나, 연예인 가족이나 지인도 방송에 얼굴을 비추면 단숨에 스타가 되는 일이 많다. 이 때문에 아무리 인기 있는 유튜버여도 방송 출연은 꽤 이례적인 일로 꼽혔다.

2019년에는 MBC가 축구해설 유튜버 감스트를 국가대표 A매치 경기의 해설위원으로 파격 섭외해 파란을 일으켰다. 당시 감스트는 지상파 방송에 걸맞지 않은 해설로 질타를 받았으나, 감스트의 지상파 데뷔는 대중이 유튜버를 '유명인'으로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됐다.

이후 TV 프로그램에서 유명 유튜버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유튜버 부부 대도서관과 윰댕은 MBC '휴면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두 사람의 삶을 시청자들과 공유했고, KBS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에는 유튜버 헤이지니가, tvN '도레미마켓-놀라운 토요일'(이하 '놀토')에는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고정으로 출연 중이다.

인기 유튜버 찾아가는 스타들
왼쪽부터 가수 에일리와 BJ뜨뜨뜨뜨,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개그맨 문세윤, 가수 성시경과 유튜버 밥굽남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왼쪽부터 가수 에일리와 BJ뜨뜨뜨뜨,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개그맨 문세윤, 가수 성시경과 유튜버 밥굽남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최근들어 상황은 조금씩 바뀌고 있다. 반대로 유명 연예인이 유튜버 방송 출연을 희망하는 일이 생겨나고 있다.

지난 7월 가수 에일리는 유튜버 BJ 뜨뜨뜨뜨와 합동방송(이하 '합방')을 진행했다. BJ 뜨뜨뜨뜨는 게임 전문 유튜버로 구독자 약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에일리 역시 현재 구독자 16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에일리는 BJ 뜨뜨뜨뜨와의 합방에 "진짜 떨린다", "뜨뜨님이 칭찬해줬다", "게임 배우러 왔다" 등의 반응을 보내며 들뜬 마음을 드러냈다.

미식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도 방송을 통해 고기 전문 유튜버 '산적TV-밥굽남'(이하 밥굽남)의 팬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이후 성시경은 직접 밥굽남의 유튜브 방송에 찾아갔고, 현재 출연중인 tvN '온앤오프' 방송을 통해서도 밥굽남과의 고기먹방을 공개하기도 했다.

앞서 구독자 132만명의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은 지난 5월 '놀토'에 함께 출연중인 개그맨 문세윤과 합방을 진행했다. 문세윤은 현재 개그맨 최성민, 황제성과 유튜브 채널 '품팔이'를 운영중이다. '품팔이'는 구독자 7만명 규모다. 당시 문세윤은 자신들의 '품팔이'를 홍보하면서 "이분들이 다 우리도 봐줬으면 좋겠다"라며 입짧은햇님을 향한 부러움을 내비치기도 했다.

연예인과 유튜버의 합방, 왜?
/사진=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 영상 캡처
유명 연예인들이 인기 유튜버를 직접 찾는 이유로는 팬심, 홍보, 유튜브 노하우 전수 등이 꼽힌다. 최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연예인이 늘고 있다. 이에 연예인들은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의 노하우를 배우는 동시에 그들과의 합방을 통해 시너지를 추구하고 있다.

예컨대 유튜브 채널 개설을 고민 중인 가수 백지영은 입짧은햇님 방송에 출연해 직접 노하우를 전해들었다. 백지영은 유튜브 선배인 입짧은햇님에게 콘텐츠 선정 방법, 방송 진행 방법 등을 물었다.

얼마 전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을 맡은 가수 비는 유튜버 김계란, 야전삽과 합방을 통해 시너지를 냈다. 김계란과 야전삽은 UDT 출신 유튜버로, 최근 유튜버들의 극한 훈련기를 담은 '가짜사나이' 콘텐츠를 만들었다. 총 7편의 '가짜사나이는' 최고 조회수 1111회, 평균 조회수 616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현재 시즌2 준비 중이다.

'시즌비시즌'은 비가 '가짜사나이 시즌2'에 출연하길 원하는 요청이 많아지자, 비와 김계란, 야전삽의 대결을 펼치는 '가짜사나이' 외전을 그려냈다. 이 영상은 게재 2일만에 조회수 230만을 돌파, 채널 최고 조회수 기록을 경신했다. 지금까지 '시즌비시즌'의 최고 조회수는 160만회로 2주전 게재한 영상이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30, 2020 at 04:01AM
https://ift.tt/31D4FyV

비·성시경·에일리도…연예인이 유튜버를 찾아가는 이유 - 머니투데이

https://ift.tt/37nSoz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비·성시경·에일리도…연예인이 유튜버를 찾아가는 이유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